본문 바로가기

수목장

서울근교 양평 수목장 조용하고 평온합니다~

서울 근교 양평 수목장 조용하고 평온합니다~

 

안녕하세요..

장지 삼담사 박 부장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는 가을 날씨가 되었습니다.

추석이 지나고 나니 바로 가을로 접어 들은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곡식이 익어 가는 모습을 보면 계절의 변화를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1달 전만 해도 너무 덥다며 밤 잠을 설치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이제는 추워서 겨울을 대비해야겠어요.

 

오늘은 서울 근교 양평 수목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목장은 서울 근교에 대략 14 군대 정도 있는대 사찰에서 운영하는 수목장은 용인과 양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찰 수목장 중에서 대표적인 곳으로 조용하고 평화스러운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청정하고 깨끗한 지역이라 요즘에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유명한 수목장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서울 근교 수목장 중에서 양평을 마음에 두고 안내를 하는 편인데 저도 사람인지라 제가 보기에 좋은 수목장을 먼저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 수목장 중에서 양평 수목장과 양주 수목장 그리고 용인 수목장 등이 대표적인 곳으로 손꼽히고 있지만 한적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수목장은 양평 수목장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넓은 평지에 조용하게 자리하고 있는 수목장은 오시는 분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는 듯한 느낌으로 따뜻한 햇살과 살랑이는 바람을 선사해 주고 있으며 모셔진 분들의 편안한 영면을 위하는 것처럼 청정한 풍경소리가 경내에 조용하게 울려 퍼지는 평화로운 수목장입니다.

 

 

양평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뛰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도로에서 들어오시기도 편하고 경사가 거의 없어서 몸이 조금 불편하신 분들도 편안히 추모하실 수 있는 곳으로 주지 스님의 온화한 미소와 너그러운 마음으로 크고 좋은 수종의 나무를 심어서 저렴하게 분양하는 유일한 가족 수목장입니다.

 

멀리서 이곳 양평 수목장을 일부러 찾아오시는 분들이 마음 상하지 않고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신경을 써서 관리하고 있으며 유가족 분들과 가족 같은 분위기로 서로를 아끼며 사랑해 가는 양평 수목장입니다.

 

며칠 전에도 사랑하는 남편분을 모시기 위해 서울 근교 수목장 여러 곳을 알아보시다 이곳으로 결정하신 어머님이 현장방문을 통해서 매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고 제가 안내를 잘했구나 하는 안도의 한숨을 내쉰 적이 있어요.. 그분들은 소중한 분을 모시는 중요한 자리를 정하는 일인데 제가 안내를 잘 못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항상 있습니다. 그러나 이분들처럼 너무 마음에 들어하시고 감사하다고 하실 때는 장지일을 하고 있다는 게 자부심을 느낄 때도 있어요.

 

서울 근교 양평 수목장이 모두에게 편안함과 마음의 우안이 되는 수목장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친절한 장지 상담사 박 부장입니다.